겉바속촉

[구글 애드센스]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넣는 방법 본문

자격증/세상 공부

[구글 애드센스]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넣는 방법

겉바속촉 2021. 1. 9. 19:37
728x90
반응형

 

 

 

 

 

티스토리

운영하면서

친구가 계속 광고 달아보라고 했었는데

 

알겠다고 말만하고

 

결국 이제서야 신청을 했습니다

 

 

 

 

 

 

그리고 며칠 뒤에 다음 메일을 받았는데요

후기들을 찾아보니까

 

 

 

 

 

애드고시라는 말이 있던데

정말 어려운 심사였던 것 같아요

 

 

 

 

 

저는 운영한지 8개월이 되어갑니다

그래서 게시글도 그만큼 쌓여있고

IT 블로그라는 일관된 콘텐츠가 갖춰져있어서

 

승인이 빨리 난 것 같습니다

 

 

 

 

 

 

근데 이렇게 받고서

뭐 어떻게 해야되는 지를 몰라서

 

실시간으로 현재 설정해가면서 동시에 포스팅 글을 쓰는 중입니다

ㅋㅋㅋㅋㅋㅋㅋ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1. 승인 메일 받은 후 시작하기 버튼 클릭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2. 광고 단위 기준 클릭 후 원하는 광고 설정

 

 

저는 일단은 익숙치 않아서 자동삽입 광고를 설정했습니다:)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3. 시작하기 클릭

 

 

 

 

 

 

4. 원하는 대로 광고 옵션 변경

 

너비 조정해가면서 샘플링 가능하고

광고 단위 이름은 반드시 작성해야합니다

예시 보면서 옵션 원하는 대로 설정해줍니다:)

 

 

 

 

 

 

4. 저장 및 코드 생성 클릭 후 완료 클릭

 

 

 

 

 

 

5. 관리자 모드에서 수익 클릭 후 

구글 애드센스 상세보기 클릭

 

 

 

 

 

참고로 제가 찾아보면서 알게되었는 데

티스토리가 개정되면서

 

예전에는 플러그인 활용해서 했던 것 같더라구요

 

근데 이제 플러그인에서 설정하는 것은 없어졌습니다

 

 

 

 

 

일단 뭘 모르기 때문에

다다익선의 마음으로 설정해주기

 

 

 

그래서 예전처럼 코드를 복사해서 원하는 곳에 넣거나

이런 수고로움이 사라진 것 같습니다

 

 

일단 저렇게 해놓고 바로 이글 저글 눌러봤는 데 제대로 광고가 아직 뜨지는 않고

구글 애드센스 로고만 떠있는 상황입니다

 

몇 시간 후에 다시 확인을 해봐야할 것 같네요!!!

 

 

어쨋든 현재 수익 0원

 

 

 

728x90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