겉바속촉

오라클 설치 참고(feat. 에러) 본문

IT 일기 (상반기)/JAVA

오라클 설치 참고(feat. 에러)

겉바속촉 2022. 6. 20. 18:01
728x90
반응형

 

웹페이지 개발을 할때에 빠질 수 없는 DB 작업

 

오라클 DB를 사용해보려고 합니다.

https://www.oracle.com/database/technologies/xe-downloads.html

 

저는 해당 사이트에 가서

Oracle Database 21c Express Edition <WINDOWS버전>

다운받은 후 압축을 풀어주었습니다:)

 

 

그럼 저 중에서 setup 실행파일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시켜줍니다.

 

 

 

 

까지 진행되다가 갑자기 혼돈의 서막이 열림

 

 

 

그래서 구글링을 한 결과

 

윈도우 계정을 하나 추가하여 해결했다는 글을 보고 따라함

 

 

그리고 cmd 관리자권한으로 실행시킨 후에 다음 명령어를 입력

net user administrator /active:yes

 

 

명령을 잘 실행했습니다를 확인 후 다음과 같이 Administrator 계정 추가된 것을 알 수 있음

 

 

Administrator 계정으로 로그인 후 기존에 설치하려고 했던 디렉토리 내 설치파일 실행시킴

 

그제서야 성공적으로 설치했다는 팝업창이 보임

 

 

 

다시 계정 전환해서 작업하던 곳으로 와서 이 포스팅도 쓰는 중~

 

 

이제 저 팝업창에서 하나씩 살펴보면

데이터베이서는 서비스이며 서버로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

사용자 클라이언트를 가지고 접속을 해야함

 

 

 


 

 

은 개뿔 제대로 돌아가지 않아서

삭제했다가 다시 설치했더니 또 다음과 같은 오류 발생

 

 

설치가 완료되었지만 오류가 발생했습니다.

이런 말이 있나요?

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

오류가 발생했는데 설치는 왜 완료해...? 🤦‍♀️🤦‍♀️🤦‍♀️

728x90
반응형

'IT 일기 (상반기)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jdbc 설치하기  (0) 2022.06.21
오라클 db 11g 버전으로 설치  (0) 2022.06.21
JSP 프로그래밍 - 코드블록 4종류  (0) 2022.06.20
EL의 데이터 저장소  (0) 2022.06.15
EL(Expression Language)  (0) 2022.06.15