겉바속촉

금융권 공동채용박람회 - 비대면 면접 본문

취업일기/박람회

금융권 공동채용박람회 - 비대면 면접

겉바속촉 2020. 8. 27. 15:19
728x90
반응형

8/26 - 8/27 동안 금융권 공동채용박람회에 참가한 시중은행의 비대면 면접이 진행중입니다

 

 

 

AI역량 검사를 통과하셨다면

비대면 면접 안내를 받으셨을 텐데요

 

겉바속촉도 지원 후에 AI 역량 검사까지 마치고 비대면 면접까지 보게되었습니다

 

 

2020/08/06 - [취업일기/박람회] - 금융권 공동채용박람회 - 지원서 제출

 

금융권 공동채용박람회 - 지원서 제출

금융권 공동채용 박람회가 진행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:) 2차 오픈 : 8월 10일 월요일 3차 오픈 : 8월 19일 수요일 <은행 참여기업> <금융 투자 참여기업> <생명 보험 참여기업> <손해 보험 참여기업> <�

2-juhyun-2.tistory.com

 

 

2020/08/25 - [취업일기/박람회] - 금융권 공동채용박람회 - AI역량검사 및 사전환경테스트

 

금융권 공동채용박람회 - AI역량검사 및 사전환경테스트

금융권 취준생이라면 금융권 공동채용박람회 소식 거의 접하셨을 것 같습니다 !^^! 겉바속촉도 지원했는데요:) 2020/08/06 - [취업일기/박람회] - 금융권 공동채용박람회 - 지원서 제출 <금융 투자 참

2-juhyun-2.tistory.com

 

 

겉바속촉은 8월 27일로 잡혀있었습니다

 

우선 질문들을 예상하고 준비했던 것들이 몇 가지 있었습니다

 

  1. 자기소개
  2. 장, 단점
  3. 왜 하나은행인가
  4. 어떤 직무를 원하는 지
  5. 입행 후 포부
  6.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

만반의 준비를 갖췄다고 생각하고 면접이 시작되었는데요

음.... 일단 말아먹은 것 같습니다

 

간단한 인사 후 바로 정말 바로~ 시작하십니다

 


 

Q. 자기소개 부탁드려요~

A. 어쩌구 저쩌구~~ 긴장되는 목소리로 답변을 했습니다

 

Q. 금융관련 자격증과 어학성적을 말씀해주세요~

A. 이때부터 말렸던 것 같습니다. 우선 자격증과 어학성적을 직접적으로 물으시길래 당황했던 것 같습니다

    답변을 하면서도 이런 질문을 받기도 하는 구나 라고 생각했고

    긍정적인 신호는 아닌 것 같은데... 라고 생각하기 시작하니까 진땀을 뺐던 것 같네요ㅠㅠ

 

Q. 입행 후 계획

A. 예상 질문이라서 준비한 대로 대답했습니다.... 라고 쓰고 당황한 나 자신이 아직도 당황 상태라서 잘 말씀드렸는 지     긴가민가 합니다.

 

Q.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

A. 이것도 예상 질문이라서 하긴 했지만 이제 당황 + 긴장 + 망함 콤보로 버벅거렸던 게 속상 ㅠㅠ

 

 

그리고 면접관님이 또 질문지를 들여다 보니까 뒤에서 누군가(?)가 시간 종료되었다고 말해서

면접관님은 수고하셨습니다~ 라고하고 끝났습니다

 

어디선가 먼저 나가지 말라는 후기를 보고 입꼬리만 웃으면서 대기타고 있으니까 

면접관님이 먼저 나가셨습니다

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
 

 

어쨌든 좋은 경험이 된 것 같네요

결과를 기다려보긴 하겠지만 기대하지는 않으려고 합니다

(근데 이게 말처럼 쉽지가 않쥬? ㅠㅠ)

 

 

종료가 되면 화면에 다음과 같이 뜹니다:)

혹시나 준비중이신 분들 있으면 화이팅!!!!!!!!!!!!!!!!!!!

 

 

 

참고로 저는 그냥 핸드폰으로 봤습니다

거치대 사려다가 다이소갔더니 너무 그냥 다 누워져있는 것들만 있었고

집에 있는 삼각대가 생각이 나서 삼각대에다가 해놓고 봤습니다

 

이어폰으로 꽂고 봤는 데 그렇게 좋은 것 같지 않습니다

이어폰을 꽂고 있으니까 제 목소리나 침 삼키는 꼴깍 소리 기타 등등이 제 귀에 너무 잘들려서

더 긴장이 되더라구요

 

마이크 사용을 권장하던 데 마이크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:)

 

취준생 화이팅!!!!!!

728x90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