겉바속촉

👍해결👍 VirtualBox COM 개체를 얻을 수 없습니다. 본문

IT 일기 (상반기)/에러모음집

👍해결👍 VirtualBox COM 개체를 얻을 수 없습니다.

겉바속촉 2022. 8. 8. 16:44
728x90
반응형

 

 

하루종일 버츄얼 박스랑 씨름했더니 토나올것 같다

어쩄든 결론은 내가 승리함

하루종일 했으니까 승리 아닐 수도 있음

 

첨부터 이렇게 했다면 나는 오늘 하루 안 날렸을 것 같다

 

2022.08.08 - [IT 일기 (상반기)/에러모음집] - VirtualBox COM 개체를 얻을 수 없습니다.

 

VirtualBox COM 개체를 얻을 수 없습니다.

사건의 시작 : C용량이 조금도 남지 않아서 카톡 실행도 되지 않음 허탕 : D드라이브로 옮기고 기존에 있던 것 제거 사건 발생 : 내게 치명적인 오류라고 알려줌 구글링해서 시키는 것 다해봄 1.

2-juhyun-2.tistory.com

 

 

 

해결해서 해결방법 꼭 포스팅하고 만다...하고 카테고리까지 새로 팠던 나......

 

구글링으로 거의 모든 게시글이랑 스택오버플로우를 봤지만 해결 못했다

그래서 나는 다시 원래대로 돌려놓는 방법을 택함

 

원래 C 드라이브 아래에 있었고

D 드라이브에 옮겨놨던 것들을 원래대로 복귀시켜놨다.

 

그러자 문제없이 리눅스까지 실행 잘 되는 것을 확인

자 이제 시작이야

레츠고 레츠고

 

버츄얼 박스에는 내보내기 & 가져오기 기능이 있는데

나같은 똥멍충이를 위한 기능같다.

 

 

옮기고 싶은 가상머신을 내보내기 하여

원하는 파일 경로에 가져오면 된다...........

 

 

진짜 오늘 썡쑈를 한 것 같다:)

 

한가지 배운점은 아래처럼 설정-저장소 이걸 내가 폴더 변경한다고 해서

알아서 바꿔서 인식되지 않는다는 것.............

원래 VM

 

내보냈던 걸 가져올 때 어느 곳에 둘지를 정해주면 되는 것이었고

다시 설정-저장소 들어가서 봤더니

D 아래 얌전히 있다

가져오기한 VM

 

 

 

 

원래의 목적인 D드라이브로 옮기는 것 성공...!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

 

728x90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