겉바속촉
클래스와 객체 - 개념 본문
728x90
반응형
객체
- Object
- 의사나 행위가 미치는 대상
- 구체적, 추상적 데이터 단위
객체 지향 프로그래밍(OOP)
- 객체를 기반으로 하는 프로그래밍
- 객체를 정의, 객체의 기능 구현, 객체 사이 협력 구현
객체의 속성
- 객체의 특성, 속성, 멤버 변수
객체의 기능
- 객체가 하는 기능들을 메서드로 구현
클래스
- 객체에 대한 속성과 기능을 코드로 구현한 것
- 클래스를 정의한다라고 표현
클래스 정의하기
(접근 제어자) class 클래스 이름 {
멤버 변수;
메서드;
}
- class는 대부분 대문자로 시작
- 하나의 java 파일에 하나의 클래스가 원칙
- 여러개의 클래스가 있는 경우 public 클래스는 단 하나( public클래스와 자바 파일 이름은 동일해야함)
- 자바의 모든 코드는 class 내부에
public class Student {
int studentID;
String studentName;
int grade;
String address;
public void showStudentInfor(){
System.out.println(studentName + "," + address );
}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{
Student studentLee = new Student();
studentLee.studentName = "이순신";
studentLee.address = "서울시 서초구 서초동";
studentLee.showStudentInfor();
}
}
728x90
반응형
'IT 일기 (상반기)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Servlet Container (0) | 2022.05.27 |
---|---|
Servlet의 개념 (0) | 2022.05.27 |
제어 흐름 - continue, break (0) | 2022.05.26 |
제어 흐름 - 반복문 (0) | 2022.05.26 |
제어 흐름 - 조건문 (0) | 2022.05.26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