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클래스와 객체 - 개념 본문

IT 일기 (상반기)/JAVA

클래스와 객체 - 개념

겉바속촉 2022. 5. 26. 17:58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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객체

- Object

- 의사나 행위가 미치는 대상

- 구체적, 추상적 데이터 단위

 

객체 지향 프로그래밍(OOP)

- 객체를 기반으로 하는 프로그래밍

- 객체를 정의, 객체의 기능 구현, 객체 사이 협력 구현

 

객체의 속성

- 객체의 특성, 속성, 멤버 변수

 

객체의 기능

- 객체가 하는 기능들을 메서드로 구현

 

 

 

클래스

- 객체에 대한 속성과 기능을 코드로 구현한 것

- 클래스를 정의한다라고 표현

 

 

클래스 정의하기

(접근 제어자) class 클래스 이름 {
	멤버 변수;
    메서드;
}

- class는 대부분 대문자로 시작

- 하나의 java 파일에 하나의 클래스가 원칙

- 여러개의 클래스가 있는 경우 public 클래스는 단 하나( public클래스와 자바 파일 이름은 동일해야함)

- 자바의 모든 코드는 class 내부에

 

public class Student {

		int studentID;
		String studentName;
		int grade;
		String address;
		
		public void showStudentInfor(){
			System.out.println(studentName + "," + address );
		}
		
	
	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{
		Student studentLee = new Student();
		studentLee.studentName = "이순신";
		studentLee.address = "서울시 서초구 서초동";
		
		studentLee.showStudentInfor();
	}
	
}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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