겉바속촉

[국비지원]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 면접후기 본문

IT일기(하반기)/블록체인

[국비지원]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 면접후기

겉바속촉 2020. 5. 22. 13:07
728x90
반응형

 

안녕하세요~ 겉바속촉입니다!^^!

지난 번에 제가 국비지원 교육인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 지원한 후기를 올렸죠!!

2020/05/22 - [취업일기/블록체인] - [국비지원]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 사업

 

[국비지원]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 사업

안녕하세요~ 겉바속촉입니다!^^! 취린이라면 각종 취업카페 가입하시죠?? 겉바속촉도 당연히 가입되어있습니다~ 메일로 취업정보나 공채소식이 오고 있는데요. 그 중에 밑에 보이는 혁신성장 청

2-juhyun-2.tistory.com

 

그래서 1차 서류전형 -> 2차 면접전형 까지 제가 가게 되었습니다.

지난 번 포스팅에서 말씀 드렸듯이 저는 현재 최종합격해서 24명 중 1人 입니다!^^!

오늘은 면접 후기니까 제가 받았던 질문들을 올려볼까 합니다.

 

문자를 받고 나서부터 면접 걱정에 고민이 많아졌습니다.

 

6개월 간의 교육 과정들을 세심하게 살펴보았지만

당연히 비전공자라서 까막눈이 된 것 마냥 무슨 소린지 1도 모르겠고요^^

 

비전공자도 지원가능하다고 했기 때문에 커리큘럼은 바로 치워버렸습니다.

교육 내용과 관련된 질문은 없을 것 같다고 판단했거든요.

 

 

그래서 교육을 실시하는 에프앤이노에듀 기관에 대한 정보들을 조사했습니다.

해당 교육기관에서 진행 중인 사업들에 대해서 살펴보면서 제가 가진 관심도를 어필하려고 했죠!!

 

나 혼자 예상질문

  1. 자기소개
  2. 성격 장단점, 그냥 장단점
  3. 지원동기
  4. 돌발질문(?) --- 예상해서 가도 소용X
  5. 우리 교육기관에 대해서 얼마나 아는지 혹은 어떻게 알게 되었는지?...
  6. 프로젝트 있어서 협업 요런 거 가능한지....

까지 예상하고서 모두 답변을 적어두었습니다.

면접일자까지 달달달 암기했구요!!

 

 

복장은 따로 안내사항이 없었기 때문에 정장 말고 그냥 단정하게 입고 갔습니다.

제가 안내 받은 시간에는 저 포함 3분이 계시더라구요.

 

대기실에서 대기하다가 면접장으로 들어가니 면접관 2분이 계셨습니다.

다대다 면접 방식이었죠.

 

질문은 준비해간 답변들로 커버 가능했습니다.

물론 4번의 돌발질문도 뭔지는 모르지만 예상해 간 것이므로 별로 당황하지 않고 크게 당황했습니다(?)

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
 

공통질문

  1. 지원동기
  2. 교육장과 거리가 먼데 6개월동안 잘 다닐 수 있는 지
  3. 우리 교육기관에 대해서 원래 알았는지, 이번에 알게 되었는지
  4. 커리큘럼에 프로젝트가 많은 만큼 다른 사람들과 잘 해낼 수 있는 지

그리고

 

개별질문

  1. 만약에 겉바속촉씨가 본인이 트러블메이커라면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요?
  2. 저의 진부한 대답 후 --> 처음 보는, 친하지 않은 사람들인데도 그렇게 한다구요??

그래도 막힘 없이 줄줄 뱉긴 했지만

침 꼴깍 꼴깍 넘어가는 것은 저의 컨트롤 밖이었습니다. ㅋㅋㅋㅋㅋㅋㅋㅋ

 

 

그리고 며칠 후에 받은 문자

헤헤헤헤헿헤헤헿헤헿

그래서 서울(24) 부산(24) 이렇게 진행되는 데 제가 그 24人에 들게 되었습니다!!!!!!

저의 귀중하고 소중한 6개월을 쏟기 때문에 열심히 공부해서 꼭 취뽀하려구요!^^!

 

왠지 자바 프로젝트부터 배울 것 같은 데....

벌써 머리 아픕니다ㅠㅠㅠ

교육받은 내용들은 이제 복습할 겸 꾸준하게 포스팅할 계획입니다.

겉바속촉의 블록체인 배우기 화이팅!^^!

728x90
반응형

'IT일기(하반기) > 블록체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double이랑 int  (2) 2020.05.26
eclipse연습하기  (0) 2020.05.26
Eclipse 다운로드  (0) 2020.05.26
jdk11다운받는 방법  (0) 2020.05.26
[국비지원]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 사업  (0) 2020.05.22