겉바속촉
class호출-창 2개 본문
2020/06/01 - [취업일기/블록체인] - 여러가지버전으로 호출
지난 번 포스팅을 확인해보시면
생성자와 메서드들이 모두 한 공간에서 해결되고 있습니다:)
이번에는 class를 두가지를 만들겁니다
1. Student_08 ----> 생성자 만들어지는 공간
2. StudentTest_08 ----> 메인메서드 공간
Student_08 코드
여기서 포인트는
인스턴스가 private으로 작성된다는 점입니다.
누구나 접근할 수 없도록 private 으로 변수 선언을 해줍니다
private String name;
private it age;
그렇기 때문에 접근가능한 메서드가 필요한데요
바로 set입니다.
set메서드를 작성해주시면 되는거죠!!
여태껏 연습했던 메서드 구조들과 동일하지만
set이 추가로 쓰여지는 것입니다:)
public void setName(String name)
{
this.name = name;
}
그리고 짝궁으로 get이 따라옵니다
get 메서드를 작성해주셔야해요:)
set이 수정용도라면
get은 그 수정된 값을 돌려주는 용도록 보시면 됩니다.
바로 조회목적이죠!! ----> return
public String getName()
{
return name;
}
package day0601;
public class Student_08 {
//인스턴스가 private이면 메인에서 생성을 해도 참조변수로 접근이 불가능하다
//그래서 반드시 접근가능한 메서드가 필수
//set은 수정용도
private String name;
private int age;
//set메서드..name
public void setName(String name)
{
this.name = name;
}
//set메서드..age
public void setAge(int age)
{
this.age = age;
}
//get메서드
//get은 수정된 값을 돌려주는 메서드. 조회목적
public String getName()
{
return name; //return 결과값;
}
public int getAge()
{
return age;
}
}
StudentTest_08 코드
메인 메서드에서도 이제 그전과 다르게
작성해주셔야되겠네요??
1. 객체 생성은 동일
Student_08 st1 = new Student_08();
2. st1.으로 접근하기 --> 여기서 차이점
st1. name이 아니고 st1.setName("송가인")
set수정메서드를 활용해서 수정해줍니다.
즉 넣고 싶은 값을 다른 클래스에서 만들어놓은 메서드에 넣어주는 거죠!
3. get메서드로 수정한 값 가져오기
st1.getName()
package day0601;
public class StudentTest_08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Student_08 st1 = new Student_08(); //객체생성
//참조변수명.변수로 값을 불러올수 없다
//set수정메서드로 수정가능
st1.setName("송가인");
st1.setAge(33);
//get메서드로 수정한 값 얻기
//System.out.println(st1.getName());
String name = st1.getName();
int age = st1.getAge();
//최종출력
System.out.println(name + ","+age);
Student_08 st2 = new Student_08();
st2.setName("유재석");
st2.setAge(44);
System.out.println(st2.getName());
System.out.println(st2.getAge());
}
}
'IT일기(하반기) > 블록체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method 연습하기 (0) | 2020.06.01 |
---|---|
자동생성으로 set, get 완성 (0) | 2020.06.01 |
여러가지버전으로 호출 (0) | 2020.06.01 |
class 호출하기 (0) | 2020.06.01 |
클래스 연습하기 (0) | 2020.06.01 |